반응형
1.어린시절(데뷔전)
전여진은 강릉에서 2남 1녀 중 둘째로 태어났습니다.
원래 꿈은 의사였는데, 이유는 돌아가신 할머니와 생전에 나눈 약속이었으며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입시에 전념하였습니다.
하지만, 입시에 실패하여 가장 큰 목표가 무너져서 방황하는 스무 살을 보내었다고 합니다.
그러던 와중 영화 #‘죽은 시인의 사회’를 보고 이런 영화를 만드는 사람이라면 누군가에게 희망을 주고, 마음을 치유해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
배우의 꿈을 꾸게 되었다고 합니다.
대학에 입학하여 전공수업 외에도 무용과,
실용음악과, 회화과, 문예창작과 등 다른 전공 수업까지 청강하며 공부하였고,
영화제 스태프, 연극 조연출, 뮤지컬 스태프 등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던 중 친오빠(친오빠-전윤영/사진작가)가 찍어준 프로필 사진을 SNS에 올린 것을 보고 오디션 제의를 받아 데뷔하게 되었습니다.
2.배우활동
#전여빈은 2015년 영화 ‘#간신’으로 데뷔했으며, 많은 작품에서 단역과 조연으로 활동했으며,
이후, 2017년 #OCN 드라마 ‘#구해줘’에서 사이비 종교 집단의 진실을 밝히려 잠입한 기자 홍소린 역으로 어느정도 알려졌습니다.
2018년 영화 #‘죄 많은 소녀’의 주연 영희역을 맡으면서 큰 주목을 받았고,
원톱주연으로서 뛰어난 연기를 펼치며 ‘부일영화상’등 각종 영화시상식의 신인상을 거머쥐었으며, 여배우 기근에 시달리는 충무로에 단비같은 존재가 되었습니다.
2019년 이병헌 감독 연출의 JTBC 드라마 ‘#멜로가 체질’에서 벼락부자 다큐멘터리 PD이은정 역으로 출연했으며,
상대 배우인 #한준우와 함께 케미스트리를 뽐내며 훌륭한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.
2020년 1월 영화 ‘해치지않아’에서
나무늘보 탈을 쓴 사육사 해경역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.
3.광고
New ICT 생태계를 만들어 갑니다 - '생태계'편(2017년, SK텔레콤)
https://youtu.be/75DsgaKdyFE
포스트 시리얼 바(2019년, 동서식품)
[갤럭시 S20] 유플러스만의 선 넘는 혜택(2020년, LG Uplus)
쿠스(2020년, 쿠스에이치앤비)
4.뮤직비디오
home(브라운 아이드 소울, 2015년)
오만과편견(지코, 2015년)
그저 다 안녕(이승환, 2016년)
여름감기(보이스퍼, 2016년)
Into the Light(솔리드, 2018년)
5.여담
- 전여빈은 왼손잡이며, 젓가락질과 숟가락질, 양치, 칼질 등 웬만한 건 왼손으로 하고 글씨만 오른손으로 쓴다고 합니다.
- 친오빠가 적극적으로 배우의 꿈을 응원해주었고, 어머니께서 여유 있지 않은 형편에도 불구하고 연기학원을 보내주셨고, 한달 다니고 대학에 합격했다고 합니다.
- 강릉 토박이로, 강릉사투리를 잘 구사하며, 대입면접에서도 강릉사투리를 특기로 내세웠고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하며,
제18회 강릉사투리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.
반응형
댓글